유니티 에디터 스크립트로 씬을 자동저장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Assets 폴더내부에 Editor를 만드시고 (없으시면) 

AutoSave.cs 스크립트를 만드신후 그대로 복붙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마무리하셨으면 메뉴에 Tools->AutoSav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윈도우가 열립니다.

옵션은 

-> 플레이 모드 시작시 저장 ( 체크해두시면 여러분이 플레이 버튼 누르는 순간 저장 됩니다. )

-> 스크립트 컴파일시 저장 ( 체크해두시면 스크립트 코드를 컴파일 할때 저장 됩니다.)

-> 시간 간격에따라 저장 ( 일정 시간마다 자동저장 합니다.  1분부터 60분까지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1. 현재 열린씬에 나타난 씬이 저장됩니다.
  2. 모든 자동저장은 씬이 변경될 경우에만 저장됩니다.
  3. 새로만들어 한번도 저장이 되지않는씬은 저장여부를 묻습니다.

옵션완료 되셨으면 자동저장 시작을 꼭 누르셔야 동작 합니다.

즉시저장버튼을 누르면 지금 한번 저장을 바로합니다.

여러씬이 동시에 열리는 멀티씬편집에서도 정상 동작합니다.

그리고 매프로젝트 만드실때마다 코드를 추가하시는게 귀찮으신분들은 아래와 같이 하세요

 

유니티설치폴더\2018.1.1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ProjectTemplates\com.unity.template.3d\Assets

이폴더로 가셔서 여기다가 미리 코드를 넣어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