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의 역사

C언어는 1972년 벨 연구소의 데니스 리치가 UNIX라는 운영체제의 개발을 목적으로 C언어를 만들었다. 운영체제 개발목적상 하드웨어의 직접 제어 할수 있는 고급언어가 필요하였는데, 어셈블리어는 기계에 종속적이라 이식성이 떨어졌고, 운영체제의 작성을 목적으로 사용할만한 고급언어는 없었다. C언어는 기본적으로 당시 구조적언어인 ALGOL와 동료인 켄 톰슨이 만든 ​B언어를 개량하여 C언어를 만들었다.

2. C++의 역사

C++언어는 1980년대 초에 벨 연구소의 비얀스트룹이 C언어를 기반으로하여 OOP(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능을 C언어의 문법을 거의 유지하면서 추가하여 만들었다. C++의 OOP 문법은 Sinula67이라는 언어의 문법을 참조하였다. OOP는 당시 하드웨어의 발전속도에 비해 소프트웨어의 생산속도가 따라가지 못해 그해결척으로 제시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이다

.

3. C와 C++의 관계

C++은 C언어의 문법을 상당수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C언어 문법이 C++에서 완벽하게 호환이 되지는 않는다. C++은 객체지향 뿐만 아니라 여전히 C언어처럼 구조적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C++은 C언어의 상위버전으로 보되, 완전히 호환되는건 아니라는 점은 분명히 해야 한다.

4. C/C++의 발전과정

5. C/C++의 장점

1) 문법이 간결하고 연산자가 다양하다.
2) 저수준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제작프로그램의 크기가 작고 속도가 빠르다.
3) 다양한 목적과 분야의 프로그램을 작성할수 있어 범용성이 있다.
4)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이식성이 뛰어나다.